본문 바로가기
Yummy :-)

[을지깐깐] 힙지로 꼭 가야하는 베트남 음식점

by 뚜기두밥_ 2020. 10. 31.

안녕하세요 여러분!!! 

정말 정말 정말 x100 오랜만에 뚜기가 왔습니다,, :D

오랜만에 #힙지로에 갔다가 발견한 뜨끈뜨끈한 신상 #베트남맛집 "#을지깐깐"을 소개 합니다!! 

 

 

위치는 을지로3가역 10번 출구에서 도보로 2분이에요. 

을지로의 골목을 누비며 걷다 보면 2층에 조그맣게 걸려있는 베트남스러운 간판이 보여요! 

 

오랜만에 뚜기의 모습이에요 ㅋㅋㅋㅋ

 

평일 오픈 시간보다 살짝 일찍 갔는데 벌써 세 번째 대기팀이 되었어요!! 

다 먹고 나올 때도 보니 대기 두 팀 정도가 있었어요. 좀 있음 웨이팅이 좀 길어질듯한 퓔이와요.

 

 

8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었고 소품 하나하나가 베트남풍으로 잘 꾸며져 있었어요.  

 

 

다른 블로그들에서 많이 봤던 매력 있는 등

 

 

벽들도 액자 하나하나 소품 하나하나 예뻐서 사진 남기기도 좋아요! 😛

 

 

노래도 베트남스럽고 ㅋㅋㅋ 힙지로와 베트남을 적절하게 합쳐놓은 분위기예요!

개인적으로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테이블에 있던 플라스틱 접시와 컵! 귀엽쥬? >.<

 

 

#메뉴 들어갑니다!!! 1인 1 메뉴를 원칙!! 

"베트남 호찌민에서 20대의 절반을 보내며 배운 음식과 문화를 녹여낸 식당!!" 

 

메뉴를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세요. 
메뉴를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세요. 
메뉴를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세요.

 

메뉴 가짓수가 많진 않지만 베트남 음식 대표적인 사이드와 메인 그리고 베트남 맥주까지 캬~~~ 

 

 

수제 짜조 (2p 4.0)

다진 고기와 야채를 라이스페이퍼에 말아 육즙 넘치는 베트남식 튀김만두 

 

 

육즙 가득한 고기를 감싼 바삭하게 튀겨져 감싸인 라이스페이퍼를 소스에 찍어서 한입 먹어요! 

바싹 쫄깃 육즙 그득!!! 즘트에요!!!!! 근데 뜨거우니 조심히 드세요 :) 

 

 

 Com am 껌땀 고기덮밥 (11.0) 

굴소스에 재워둔 돼지고기를 베트남 고추와 볶아서 포슬포슬한 안남미에 곁들여 먹는 깐깐의 대표 메뉴

 

 

생그러운 쪽파가 올라간 숯불향 가득한 맛있는 고기, 쌀알 하나하나 살아있는 안남미, 그 위에 살아있는 반숙 계란, 

바삭한 마늘 후레이크,,,  우선 눈으로만 봐도 맛있쥬 ㅋㅋㅋㅋㅋ

 

 

노른자를 재빠르게 비벼 밥 위에 고기 올려 한 입합니다. 

아~~~~~주 맛있습니다. 하... 글로 표현 다 못함이 아쉽네요,, 이거 먹으러 다시 갈거에유!! 

 

 

Banh canh cua 반깐꾸아 게살 국수 (12.0)

돼지뼈와 해산물을 넣고 8시간 이상 우려낸 매콤한 육수가 매력적인 깐깐의 시그니쳐 국수

 

 

을지깐깐을 찾아볼 때 블로그마다 픽당했던 게살 국수! 

먼저 국물을 한입 했는데 베트남 특유의 이국적인 향신료 향이 입안에서 그윽~~~ 하니 퍼졌어요. 

향신료가 엄청 강하지도 않고 은은하니 맛있었어요.

새우, 게살, 족발 고기 내용물도 푸짐하니 좋았어요. 근데 쌀국수의 양이 사알짝 작은듯한 느낌이에요. 

 

 

그럼 이만 잘~~먹었습니.... 다.... 가 나올 타이밍인데,,

배는 불렀지만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그냥 가기 아쉬워 분짜를 시켜보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

 

 

Bun cha 분짜 15.0

불향 가득한 고기와 완자를 호치민식 느억맘 소스에 적셔서 면과 함께 신선한 채소에 싸 먹는 깐깐 스타일의 분짜 

 

 

신선해서 너무 좋았던 야채!  양상추, 깻잎, 그리고 청상추 세 종류가 나와요! 

 

 

고기는 너비아니 같은 달콤 짭짤한 완자, 불향 가득한 고기 두 종류가 있어요. 

 

 

쌀국수를 짭조름한 느억맘 소스에 살~짝 찍어 

 

 

신선한 야채에 고기와 함께 올려서 챱챱해요!! 

완자를 싸 먹으면 완자가 더 맛있고, 불향 가득 돼지고기를 싸 먹으면 돼지고기가 더 맛있고

결론은 둘 다 맛있다능!! 

분짜까지 싹~다 비우니 배가 너무 불렀지만 안 시켜먹었으면 서운할뻔했네요!! 

요즘 날이 쌀쌀~~ 한데 조만간 다시 가서 뜨끈~한 국수와 맛난 밥, 분짜 먹으러 가야겠어요 ㅋㅋㅋ

오늘도 역시나 잘 먹었습니다ㅏㅏㅏ >.,<

 

모두 모두 행복 가득 기쁨 가득 건강한 주말 보내세요!! ❤️

 


 

영업시간: 11:30-22:00 라스트 오더 20:30**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월요일 휴무

전화: 02-6368-6788

주소: 울 중구 을지로12길 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