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mmy :-)

[서촌 스코프] 종류도 다양하고 맛있는 브라우니 맛집 (+가격, 종류)

by 뚜기두밥_ 2020. 7. 21.

안녕하세요 여러분~~~ 뚜기에요:) 

하트 시그널 박지현이 방문해서 뜨고 있는 #서촌에 위치한 베이커리 맛집 #스코프를 들고왔어요! 

스코프는 부암동과 서촌 두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브라우니를 너~~~~무 좋아해서 잔뜩 기대하고 찾아갔어요. 

 

 

서촌 골목 딱! 돌면 아주 사~알짝 언덕에 위치하고 있어요. 

외관이 영국스러운 느낌이 풍기네요. 사실 영국 안가봤어요 ㅋㅋㅋㅋ

그래서인지 여기서 사진 찍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매주 월, 화 휴무이고 수요일-주일까지 10a.m.-7p.m. 오픈이에요.

 

 

7월 20일 부터 8월 7일까지 여름휴가 및 내부공사로 오픈을 하지 않는다네요!! 

기대하고 갔는데 실망하면 안되니까!!! 조심하세요 :D 

 

 

바로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ㅋㅋ

들어가서 오른쪽 코너와 계산대 쪽에 베이커리들이 놓여있어요. 

 

 

계산대 베이커리 구석에 접시와 집게를 챙겨서 베이커리 쇼핑을 하면 됩니당! >.<

 

 

나란히 놓여있는 어마어마한 크기의 스콘이에요.

스콘 좋아하는데,, 이렇게 크면,,, 저는 감사합니다 (꾸벅) 

 

 

오른쪽부터 초코렛 헤이즐넛 스콘 (3.8), 스코프 버터 스콘 (3.3), 얼그레이 스콘 (3.4) 

구움 색이 노릇노릇하니 맛있어 보여서 세 개 다 담고 싶었지만 초코 러버는 초코맛 하나만 담았어요. 

 

 

이미 품절이라 너무 아쉬웠던 파마산 치즈 스콘 (3.8) 꼭 먹어보고 싶어요ㅜㅜ 

 

 

짠 이제 브라우니와 케이크 코너로 넘어옵니다. 한 발자국 ㅋㅋㅋㅋ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 (4.5), 크림치즈 브라우니 (5.0), 레몬 케이크 (4.5), 라즈베리 크림치즈 비스킷 브라우니 (6.5)

오렌지, 레몬, 시트러스 베이커리를 좋아해서 오늘은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만 담았어요! :) 

 

 

라즈베리 아몬드 타르트 (5.0), 헤이즐넛 레이즌 비스킷 브라우니 (6.0), 살구 아몬드 타르트 (5.5) 

살구 아몬드 타르트가 하나밖에 남지 않아서 혹했지만, 타르트를 별로 좋아하지 않으니까 

헤이즐넛 브라우니만 담았어요 :) 

 

 

카운터 쪽에 위치한 베이커리 테이블이에요!

 

 

한 켠에는 이렇게 할인 베이커리 제품도 있어요. 

후기 보니까 스코프 쿠키도 꽤 맛있다고 한 것 같아요. 

가격은 4,000원이고 이름처럼 쿠키가 사이즈가 커요! :) 

 

 

피칸 파이 (5.5)

파이는 사랑이쥬!? :) 

 

 

코코넛 마카룬 (2.0), 쇼트 브래드 비스킷 (2.5), 생강 케이크 (4.5), 당근 케이크 (4.5) 

알차고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가 있네요! 

 

 

색감도 너무 이쁘고 맘에 들었던 에코백! 보라색이랑 연한 오렌지 색이 너무 이뻐요! 

가격도 15,000원으로 착하지만 뭔가 베이커리 이름이 너무 크게 있어서 패스했어요 ㅋㅋㅋ

 

 

밥 먹고 바로 와서 배가 불렀던 터라,, 이 정도만 담고 계산하러 춍춍춍!! 

 

 

카운터에는 일회용 (?) 사이즈의 과, 버터, 빅토리아 크림, 레몬 버터, 클로티드 크림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잼 종류도 다양하고, 스콘 짝꿍인 클로티드 크림까지 센스 넘치네요!!:) 

 

요렇게 음료까지 구매하면 2층에서 앉아서 먹고 갈 수 있어요. 

포장 손님도 많고 카페 손님도 많았어요. 

저는 아직 배가 너무 불러서 집에 가서 먹으려고 포장했숨다. 

 

 

계산하고 나오는 길에 본 작업장. 

바로 옆에서 이렇게 베이킹을 하고 계셨어요. 향이 너무 좋아요~~~ :D 

 

 

짜잔!!! 빨리 먹고 싶네요!! :D 

 

 

초코렛 헤이즐넛 스콘 (3.8)

닭다리 아니고 스콘이에요. 크기가 제 손 만했어요. 

스코프 스콘은 완전 겉바속촉이에요. 한입 베어 물 때마다 바삭바삭 소리가 나요 ㅋㅋ

헤이즐넛 스콘인데 생각보다 버터향과 헤이즐넛향은 강하지 않아서 아쉬웠어요.

다음번에 기본 스코프 버터 스콘으로 제대로 맛봐야겠어요 ㅋㅋ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 (4.5)

가장 기대했었던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 

초등학교 때 엄마가 생일 때마다 오렌지 케이크나 레몬 케이크를 구워주셨는데 

그 추억 때문인지 오렌지/레몬 케이크를 너무너무 좋아해요. 

스코프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는 사진으로 밀도가 엄청나서 묵직할 것 같지만 

밀도에 비해 식감이 적당히 가벼워요! 바닐라 향도 은은하게 오렌지와 잘 어울려서 맛있어요!! 

 

 

사과 딸기 크럼블 케이크 (5.5) 

유학 시절 애플 크럼블과 아이스크림 함께 먹는 걸 엄청 좋아했었는데,,, 

오랜만에 맛있게 생긴 크럼블을 찾은 거 같아 바로 담았어요. 

그래고 엄청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먹었으나 웬걸!!! 너무 맛있었어요 :D

베리가 들어간 디저트는 잘 먹지 않는데,  베리가 너~~~ 무 시지 않고 상큼했어요. 

먹는 내내 은은하게 애플 크럼블과 어울리는 베리 향과 맛이 너무 좋았어요. 

식감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쫀득하고 꾸덕한 식감이에요. 

 

 

헤이즐넛 레이즌 비스킷 브라우니 (6.0)

브라우니에 가득 올라간 헤이즐넛에 시선 강탈해서 집어왔는데,

집에 와서 다시 봐도 사진으로 다시봐도 헤이즐넛이 시선강탈이에요. 

스코프의 다른 브라우니는 먹어보지 않았지만

헤이즐넛 브라우니의 식감은 꾸덕하다기보다는 살짝 쫀쫀하게 부드러워요.  

비스킷 브라우니는 처음 먹어봤는데 브라우니의 부드러움과 비스킷의 바삭함이 엄청 잘 어울려서 좋았어요. 

사실 그냥 헤이즐넛 브라우니라고 생각하고 샀는데 먹다가 건포도가 나와서 살짝 당황했어요.

다시 보니 헤이즐넛 레이즌 비스킷 브라우니네욬ㅋㅋㅋ

건포도를 안 좋아하는데 중간중간 씹히는 건포도까지 맛있게 잘 먹었어요! 

다 먹지 못한 빵은 냉동고에 뒀다가 해동시켜서 다 먹으면 됩니다!!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모두 모두 행복하고 기쁜 하루 보내세요 :D


 

영업시간: 수-일 10:00-7:00 **재료소진시 마감. **월, 화 휴무

전화: 070-7761-1739

주소: 서울 종로구 필운대로5가길 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