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mmy :-)

[땅코 참숯구이] 왕십리 진짜 고기 맛집:D

by 뚜기두밥_ 2020. 7. 4.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ㅏㅏ! :D

오랜만에 뚜기가 아주 유명한 왕십리 목살 맛집 포스팅을 들고 왔어요:) 

서울 3대 목살 맛집! 인생 목살 맛집! 으로 불리는 곳이에요 >.,< 

상왕십리역에서 시장골목 길을 따라 도보 7분 정도 걸리는 #땅코참숯구이 라는 곳이에요. 

유명해서 가야지~~ 가야지~~ 하고 오랫동안 맛집 리스트에 저장해놓았던 곳인데 이제야 갔네요!:P

#왕십리땅코참숯구이가 본점이고 노원구, 강남구, 광진구에도 있어요. 

 

 

#땅코참숯구이는 오픈이 오후 4시예요.

평소에 보통 웨이팅이 있는 맛집이라고 들어서,

이 날은 체력적으로 살~짝쿵 힘들었어서 가는 길에 제발 웨이팅 없어라~~~~ 하고 갔는데!!

오픈 시간에 비슷하게 맞춰서 가니 자리가 많았어요 ㅋㅋㅋㅋ

먹고 있는데 금방 사람들이 몰리기는 했어요. 

 

 

식당 내부예요. 자리도 나름 넉넉하니 많았어요. 

벽에 낙서들도 엄청 많아 ㅋㅋㅋ 뭔가 편하고 정감 가는 분위기예요.

 

 

#땅코참숯구이메뉴

목살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바로 목살로 주문했숩니다. 

 

 

귀여운 땅코의 유래.

신혼초... 제3의 땅굴을 발견하신 사장님.. 재미지네요 :D ㅋㅋㅋㅋ

 

 

주문하고 바로 밑반찬을 가져다주셨어요. 

고기 먹을 때 명이나물도 좋아하고 고추냉이를 너무너무 너무 좋아하는데 뙇 나오니 

기대감이 업업업 되었어요. 

 

 

김치찌개? 된장찌개? 아니도 김치 비지찌개예요. 

고깃집에서 비지찌개가 나온 건 처음이라 읭? 뭐지? 했는데 

너~~~~~무 맛있어요. 즘트. 비지찌개를 좋아하는데 처음 먹어보는 비지찌개 맛있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별미네요. 

 

 

짜잔 금방 두툼한 목살이 나왔어요. 캬~~

새송이 버섯 두 송이 그리고 참기름 마늘이 같이 나왔어요. 

반찬으로 나왔던 콩나물은 불판에 올려주셨어요. 익으면 고기랑 같이 싸 먹는 거예요.

 

 

두툼 두툼!!! 빛깔도 영롱하고!!! 

얇은 고기보단 두툼한 고기가 식감도 좋고 육즙도 그득해서 좋아요 :-) 

 

 

고기는 이모님이 직접 촥촥촥 구워주셔요!!! 너무 좋았어요 :) 

 

 

고기가 구워지면 요렇게 올려주십니다. 

명이나물이랑 함께 먹어보고,,, 

 

 

불판 위에 뜨끈하게 익혀진 콩나물과도 먹어요,, 

포스팅을 하고 있는 지금도 군침이 도네요 ㅋㅋㅋ

 

 

콩나물 밑에는 김치도 있는데, 

구운 고기와 구운 김치는 역시나 환상이에요!! 

근데 요 구운 김치는 유난히 더 맛있게 느껴졌어요. 

 

 

고기엔 역시 냉면이쥬? 

고기 구워 먹을 땐 비냉 많이 드시지만 저는 물냉 개취 ㅋㅋㅋㅋㅋ

냉면은 특별한 건 없지만 아주 시~~ 원하게 맛있었어요. 

 

 

고기를 다 먹어 갈 때쯤, 버섯을 알아서 잘라먹는 건가,,, 하고 눈치를 볼 때쯤 

이모님이 오셔서 또 버섯을 촥촥촥 하고 잘라 주셨어요! 

 

 

잘라주신 버섯을 소금에 찍어먹었는데...

이게 웬걸 고기만큼 맛있었어요!!!! 앞으로 고기 구워 먹을 때 버섯은 새송이 버섯으로 해야겠어요 ㅋㅋㅋ

떨어졌던 에너지 기분 좋게 꽉꽉 채워진 날이었어요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영업시간: 매일 16:00 - 24:00

전화: 02-2281-6908

주소: 서울 성동구 행당로17길 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