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mmy :-)

[광교 앨리웨이 맛집] 바삭하고 맛있는 텐동 맛집 "형훈"

by 뚜기두밥_ 2020. 3. 3.

안녕하세요 뚜기에요! :D

광교 앨리웨이 카페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앨리웨이 맛집을 들고 왔어요!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앨리웨이 카페와 간단한 주차정보가 있어요 ↓↓↓

 

[광교 앨리웨이 맛집] 베이커리가 맛있는 카페 '밀도'

안녕하세요 뚜기에요!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실내에만 있기 갑갑해서 무장을 하고 오랜만에 주말에 #광교앨리웨이에 다녀왔어요! :) 광교 앨리웨이는 항상 주차 대란인데 역시나,, 이번엔 주차 자리도 여유롭고..

imddugi.tistory.com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보세요 :D  https://alleyway.co.kr/neighbor/brand-guidance

 

광교 앨리웨이의 식당가는 광장을 마주하고 있는 메인빌딩인 어라운드라이프 마슬마켓에 있어요! 

메인빌딩 2층과 3층에 돈가스, 한식, 브런치, 이탈리안, 일식, 유명한 도쿄등심 등

여러 식당이 있는데 오늘은 마슬 마켓 쪽으로 갔어요! 

마슬 마켓에도 많은 식당이 있어서 결정 장애가 올 뻔했지만

텐동이 먹고 싶어서 텐동 맛집 #형훈텐동 으로 갔어요!! 

형훈은 저번에 가로수길에서 지나가는 길에 사람들이 줄 서있는 거 보고 다음에 가봐야지!! 했는데 

오늘에야 가게 됐네용 ㅋㅋㅋㅋㅋㅋ

형훈 텐동은 가로수길 도산 본점과 광교 앨리웨이 딱 두 지점만 있어요!

 

 

형훈은 CNP company에서 런칭한 또 다른 맛집이에요!

CNP는 도산 분식, 아우어 베이커리로 유명한데 그 외에도 

배드파머스 (샐러드), 더블트러블 (샌드위치), 무차초 (멕시칸), 브라더후드 키친 (미국 가정식), 런드리피자 (피자), 

호랑이식당 (퓨젼아시안), 형훈 라멘, 형훈 텐동, 엘에이 포 (쌀국수), 그리고 대막 (일식- 소바, 후토마키)이 있어요! 

 

 

CNP company는 본 회사의 브랜드들을 한 공간이나 거리에 같이 오픈하는 마케팅을 하는 것 같아요!

강남에도 한 빌딩에 CNP 브랜드의 맛집과 카페가, 가로수길에도 같은 거리에 맛집과 베이커리가 있는데,

광교 앨리웨이에도 광장 쪽에 아우어 베이커리가 있고  마슬 마켓 쪽에 형훈 (텐동)과 도산 분식이 나란히 있어요! 

떡볶이를 사랑하는 분식 순이라서 >.< 도산 분식을 갈까 순간 고민했지만 형훈으로 향합니다ㅏㅏ

 

 

매장 전면에는 웨이팅이 있는 경우 대기 번호를 발행하는 키오스크가 있어요! 

평소에 항상 웨이팅이 있는데 오늘은 이 곳에도 사람이 없어서 바로 들어갔어요 유후후후후후후 

웨이팅이 한 시간까지도 가는 날들이 있는데 웨이팅을 할 경우에 매장 앞에서 대기를 해야

직원분이 불렀을 때 바로 들어갈 수 있대요! 그렇지 않으면 취소된답니다. 

 

 

아주 심플한 형훈 텐동의 메뉴에요! 

형훈 텐동과 대창 덮밥을 먹고 싶었는데,,, 아쉽게도 대창 덮밥은 품절이어서 

형훈 텐동과 장어 텐동을 주문했어요! 

주문과 결제도 매장으로 들어올 때 키오스크로 하면 되는데,

사람이 없어서 직원분이 촤자자자작 해주셨어요!

 

 

좌석은 일본식 오픈 키친을 둘러싼 바 테이블만 있고 한 18-20 자리 정도 있는 듯했어요!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셰프님이 요리하시는 걸 튀김 만드는 빗소리 asmr 삼아 감상했어요. 

 

 

테이블에는 이미 기본 세팅을 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어요.

오호라 형훈 텐동은 2018에 오픈되었다고 냅킨에 있네요 ㅋㅋㅋㅋ 

We love temdon. I love tendon too! :D

 

 

기본 세팅에는 텐동을 먹는 방법, 단무지, 타래 간장, 시치미가  준비되어 있어요. 

단무지❣️를 좋아해서 이렇게 셀프로  리필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ㅋㅋㅋㅋ

 

 

주문을 하고 자리에 앉으면 바로 장국을 준비해 주세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입맛을 돋우기 딱 좋은 맛이에요! :) 

 

장어 텐동 (12.8), 형훈 텐동 (9.8)

 

주문한 #장어텐동#형훈텐동이 나왔어요! 

비록 사진을 이렇게 찍었지만 ㅋㅋㅋㅋㅋ 셔터를 부르는 비쥬얼 이에요!! >.<

 

 

장어 텐동에는 장어튀김, 김 튀김, 고추튀김이 나와요. 

텐동 먹는 방법을 따라먹어봅니다ㅏㅏ :)

1. 앞 접시에 튀김을 전부 옮긴다. 

 

 

2. 남은 밥과 수란을 잘 비빈다.

 

 

3. 튀김과 함께 비벼진 밥을 먹는다. 

4. 기호에 따라 타래 간장과 시치미를 곁들여 먹는다. 

 

 

처음에 장어 텐동 비쥬얼보고 너무 장어만 나온 것이 아닌가,, 하고 당황했는데 :P

장어가 아주 튼실하고 바삭하게 잘 튀겨진 것이 

타래 간장에 푹 찍어 수란에 잘 비빈 밥이랑 함께 먹으니 아주 꿀맛이었어요! 

사실 장어 텐동과 에비동을 고민했는데, 친구가 시킨 형훈 텐동에 나온 새우튀김을 먹고 결심했습니다. 

다음에 에비동과 대창 덮밥을 먹으로 꼬오오옥 다시 오겠노라고 ㅋㅋㅋ

그럼 이만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D


 

영업시간: 12 p.m. - 9:00 p.m.

전화: 031-8019-8811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주차: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