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D

[광교 앨리웨이 맛집] 베이커리가 맛있는 카페 '밀도'

by 뚜기두밥_ 2020. 3. 2.

안녕하세요 뚜기에요!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실내에만 있기 갑갑해서 무장을 하고 오랜만에 주말에 #광교앨리웨이에 다녀왔어요! :)

광교 앨리웨이는 항상 주차 대란인데 역시나,, 이번엔 주차 자리도 여유롭고 사람이 많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경은 잘할 수 있었지만 뭔가 한편으로 헛헛한 마음이 들었네용,, :(

빨리 코로나가 무사히 사라지길 하루하루 손 모아 기도합ㄴㅣ다!! :D

 

출처: 앨리웨이 홈페이지 (https://alleyway.co.kr/store-guidance/directions)

 

포슷힝 시작 전 간단한 막간 주차 정보에요 ㅋㅋㅋㅋㅋㅋ

주차는 무료는 아닌데, 요금 별 무료 주차 시간이 넉넉해서 좋아요! :) 

 

 

앨리웨이에서 오상진 김소영 부부의 '책 발전소'가서 책도 보고,

이 매장 저 매장 구경하고, 밥 먹고 (포슷힝 곧 올릴거에요>.<),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인 SIKMUL 1 식물원 구경도 하고,

디저트도 먹고 쉴 겸 카페 #밀도에 다녀왔어요! 

밀도는 식빵으로 유명한 베이커리인데 저는 성수점에서 식빵이랑 스콘만 사 먹어 봤는데, 

여기는 카페와 함께 있어서 베이커리 종류가 다양해서 좋았어요! 

밀도는 광교점, 성수점 뿐 아니라, 익선동점, 위례점, 가로수점, 잠실점, 광장동점 등 서울에 많은 지점이 있고 

분당에 정자동점등 경기 쪽에도 지점이 조금 있는 것 같아요!

성수점에서 줄 서서 먹을 필요 없이 지점이 많아져서 좋네요! :) 

 

 

제가 갔을 때 있었던 베이커리에요! 

지금은 딸기 철이라 생딸리라테, 딸기에이드등 딸기 음료 뿐 아니라 

딸기 페이츄리,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 허니 러스크, 딸기 브리오슈 등 

딸기가 들어간 베이커리가 많았어요! 

 

 

이 곳은 2층도 있고 3층에 루프탑도 있는데 2층 창가 자리에서 풍경을 바라보고 앉고 싶어서, 

카운터에서 베이커리와 음료를 주문하고 기다렸다가 가지고 2층으로 올라갔어요! 

 

 

올라가는 길에 찍은 1층 카페 내부 사진이에요! 

1층도 내부가 넓어서 앉을 공간은 넉넉하지만 ,, 오늘은 사람이 없어서 정말 넉넉하네요 ㅋㅋㅋㅋㅋㅋ 

 

 

쫜!! 평소에는 자리 잡기가 어려운 2층 창가 자리에 앉았어요 :D

2층에는 편집샵이 메인 이어서 앉을자리가 창가 쪽만 있는데 앉는 공간이 많지는 않아 항상 만석 인가 봐요!

조망이 너무 예쁘쥬 :)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와 디저트 즐기면,, 소확행 아니고 아주 대확행 ❣️❣️❣️

 

 

주문한 아메리카노, #앙버터러스크 (4.0), #허니러스크딸기 (4.5) 입니당! 

요즘 앙버터가 계속 땡겼는데 러스트 앙버터는 처음 봐서 먹어봤어요! 

어찌어찌하다 보니 러스크만 두 개가 되었네요 ㅋㅋㅋㅋ

 

 

심지어 창가 자리도 만석이 아니어서 더 여유를 즐길 수 있었어요!

아메리카노가 처음 보는 플라스틱 컵에 담겨 나왔는데 핫/아이스 둘 다 가능한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였어요. 

컵 디자인도 예뻐서 재활용하려고 집에 가지고 왔어요! :D

배부르지만 디저트를 먹어봅니다ㅏㅏ :) 

 

 

딸기 허니 러스크 단면과 앙버터 러스크 단면이에요! 

항상 생각 없이 러스크를 먹다 문득 어학사전을 ㅋㅋㅋ 찾아보았는데, 

러스크는 빵이나 카스텔라 따위를 얇게 썰어 버터나 설탕을 발라 구운 음식 (출처: 네이버 어학사전) 이라네요!

딸기 러스크는 단 거 좋아하는 저에게도 맛은 있지만 좀 많이 달았어요!

개인적으로 앙버터 러스크가 바싹 하면서 버터 풍미가 좋아 더 맛있었어요 :-) 

 

 

크고 넓은 창문을 통해 보이는 광교호수공원 조망이에요! :D

이제 날도 슬슬 따뜻해지고 하늘도 예쁘고.... 

미세먼지, 코로나 걱정 없이 하루빨리 아름다운 봄 날씨를 즐길 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네요!  


 

영업시간: 10:00 a.m. - 9:00 p.m.

전화: 031-306-5051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주차: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