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mmy :-)

[성수 소바식당] 진짜 맛있어서 단골 예약 '소바식당'

by 뚜기두밥_ 2020. 5. 13.

여러분 안녕하세요 뚜기에요오오오! 

오늘은 성수동에서 너무너무너무너~~~~무 맛있게 먹었던 소바 맛집을 포스팅으로 들고 왔어요.

 

 

바로바로 원래도 #성수 맛집으로 유명한 #소바 식당이에요.

밥블레스라는 방송 프로그램에서 예~~전에 나와서 항상 가보고 싶었는데, 

대기가 너무 많기도 해서 엄청난 시간이 지나고 이제야 방문해봤어요 ㅋㅋㅋㅋ

3-5시가 브레이크 타임이어서 5시 조금 안돼서 도착했는데 저희가 첫 번째 대기 팀이었고, 

그 뒤로 바로 네 다섯 팀이 저녁 오픈을 하기도 전에 대기했어요.

아직도 인기가 이렇게 있다니,, 대기하며 진정한 맛집임을 실감하며 기대감이 쭉쭉 올라갔어요 ㅋㅋㅋㅋ

 

 

소바 식당 정면 샷 📸

대기는 계단 오른쪽으로 줄을 서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오른쪽 방향 ㅋㅋ) 

 

 

기다리는 동안 블랙보드에 적힌 메뉴도 공부합니다 ㅋㅋㅋ

아 그리고 대기가 길어질 때는 소바 식당 옆에 있는 구제 샵도 방문해보세요.

다양한 브랜드의 퀄리티 있는 옷들이 가득해서 구경도 재미나고 살 것도 은근히 많아 보였어요.

 

 

성수 소바 식당 메뉴입니다. 

소바 (냉/온), 덮밥, 사이드, 그리고 안주 이렇게 심플하지만 알차게 구성되어요.

인기 메뉴는 전복 단새우 냉소바, 타마고 멘치 카츠 (일일 수량 한정), 연어덮밥, 성게알 덮밥입니다.

 

 

술 종류와 원산지도 찍어보았습니다 📸 ㅋㅋㅋ

 

 

이렇게 메뉴 설명서도 따로 있어요. 

하라는 대로 따라먹는 것이 제일 맛있으니까 정독을 합니다 ㅋㅋ

 

 

소바 식당의 내부예요. 

식당 규모가 크지 않지만 테이블은 10개 정도? 나름 알차게 있어요. 

저희가 바로 주문해서 먹고 있는 중에도 대기 줄이 계속 길어졌는데, 

회전율은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은 보통이었어요 ㅋㅋ

 

 

저는 좋아하는 창가 자리에 자리했어요 :) 

 

 

각 테이블마다 이렇게 반찬과 찬기가 있어서 알아서 담아 먹으면 돼요. 

반찬을 리필하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았어요ㅋㅋ

 

 

단무지와 무 반찬? 무김치? 

평소 단무지를 엄청 좋아하는데 저 무 김치? 반찬이 감칠맛 나니 계속 땡겨서 많이 먹었어요 ㅋㅋ

 

 

백명란 덮밥 (9.0) 

무색소, 저염 백명란을 사용해서 간이 짜지 않고 맛있었어요. 

명란의 적당한 간과 고소함, 마요네즈의 부드러움과 고소함, 계란의 달달하고 부드러움과 고소함, 

깨소금의 고소함, 대파의 후레쉬함이 너무 잘 어울려서 진짜 정말 너무 대박 맛있었어요. 

 

 

타마고 멘치 가스 (9.0) *일일 수량 한정*

맛 계란을 돼지, 소고기 반죽으로 감싸 튀긴 요리. 

타마고 멘치 가스는 소바 식당의 대표 인기 메뉴로 일일 수량 한정이에요. 

일찍 가셔서 꼭!!! 맛보셨음 하는 메뉴예요..:) 

미국의 스카치 에그를 생각나게 하는 비주얼이에요. 스카치 에그 아닌가? ㅋㅋㅋㅋ

 

 

적당하게 잘 익은 짭조름하고 부드러운 맛계란, 부드러운 고기 반죽, 그리고 바삭하게 튀겨진 식감.

같이 나온 마요네즈 베이스의 소스를 묻혀서 먹으면.. 맛이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맛있어요 ㅋㅋㅋ

소바 식당에 가면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메뉴예요!! 저도 가면 꼭 다시 먹을 거예요 ㅋㅋ

 

 

전복, 단새우 냉소바 (13.0) 

전복장과 단 새우를 넣은 냉소바.

우선! 소바 자체만으로도 너무 맛있는 곳이에요. 저는 소바를 엄청 좋아하는데 여기는 진짜 소바 맛집 인정! 

소바가 들어가 있는 재료들과 너무 잘 어울리고 육수나 면에서 소바 특유의 이상한 비린맛이 하나도 없어요.

 

 

전복장도 이렇게 큰 전복이 하나 뙇!!! 들어가는데 13,000원이면 혜자 아닙니까! ㅋㅋㅋ

전복도 싱싱하고 쫄깃하니 간도 적당하고 맛있었어요. 

소바에 계란이 나온 것도 처음 먹어봤는데 계란도 새우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저는 보통 다 맛있게 먹는 편이지만 ㅋㅋㅋ 또 나름 맛집으로 쉽게 인정하지는 않는 편인데 ㅋㅋㅋ 

'성수 소바 식당' 저의 맛집 리스트에 추가했습니다!!! 

이번 여름에 종종 찾아갈듯하네요!! 감사히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그럼 이만 오늘도 건강한 하루! 행복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D


 

영업시간: 11 a.m. - 9:00 p.m.  Break time: 15:00~17:00

전화: 02-6339-1552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 

주차: 불가

 

 

 

댓글